Q. 등 운동이 되는게 뭐가 있어? 등 운동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해?
A. 등 운동 하기에 앞서, 허리부상이나 과도하게 목이나 어깨의 긴장감을 유도할 수도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보아야 한다.
그래서 선행 되어야 하는 움직임이 여러개가 있지만, 그 중에서도 날개뼈의 움직임에 대한 이해 그리고 호흡, 코어의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.
날개뼈의 움직임은 모든 움직임을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게끔 지도해주고, 인식을 시킨다.
호흡은 간단한 개념정도로만 알려준다. 과한 호흡을 유도하거나, 호흡을 멈추는 현상에 대한 위험도를 인식 시켜준다.
코어의 개념에 대해서는 Box, Lumbar에 대해 설명해준다.
그 이후, 등운동 시, 내가 잘 움직이고 있는 것인가, 이전에 알려줬던 움직임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생각하며 운동을 하게끔 지도한다.
Q. 넌 매일 운동해?
A. 음 .. 네
누군가에게는 저정도도 운동인가 싶을 수 있겠지만, 지속적으로 매일 운동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
매일 운동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. 그래서 보통 매일 운동하는 걸 지속하기 어렵다.
하지만, 매일 반복하는 행동들은 있다. 예를 들어, 양치하기, 설거지하기, 머리 말리기, 샤워하기, 출근하기 등...
이렇게 매일 하는 행동들 앞 뒤, 혹은 그 행동을 실행할 때 동시에 틈새운동을 짝으로 맞춰서 운동을 해준다면, 매일 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.
그래서 나는 매일 운동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.
물론 시간을 따로 내서 운동을 제대로 해주면 아주 좋다. 그러기 위해 나도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.
하지만 분명히 쉽지 않은 일임을 알기에 운동습관을 만드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.